척탑병원 > 척탑의 술전 마취
모든 수술에 반드시 필요한 ‘마취!’
가장 보편적으로 시행하는 전신마취는 오랜 역사만큼이나 안전한 마취법입니다.
하지만 깊은 마취 후 인공호흡기를 사용한다는 사실은 막연한 두려움과 더불어, 특히 심폐기능이 원활치 않은 노년기 환자분들에게
신체적 부담으로 작용해 꼭 필요한 수술을 어렵게 만들기도 합니다.
척탑병원은 대부분의 수술을 전신 마취가 아닌 ‘부분마취(하반신마취)’로, 그것도 가장 가벼운 형태인 ‘경막외마취’로 진행합니다.
부담을 낮추는 마취, 그만큼 병원의 실력을 필요로 합니다.
하반신 마취는 크게 두 가지로 허리의 척수 신경을 둘러싼 막 안쪽에 직접 마취를 하면 ‘척수마취’, 그리고 척수 신경막(경막)의
바깥쪽만 마취하는 가장 가벼운 형태는 ‘경막외마취’라고 부르며 척탑병원에서 10여년 전부터 진행해 온 방법입니다.
전신마취에 비해 심폐기능에 대한 부작용 가능성이 현저히 낮은 반면 마취 자체의 효과는 더 약하기 때문에 수술은 더 빠르게,
그리고 적절한 마취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더 많은 정성과 집중력을 필요로 합니다.
부담스러운 수술, 이제는 마취부터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. 환자분들의 부담을 최대한 줄이기 위해 척탑병원이 더욱 힘차게 발을
내딛겠습니다.
척추·관절의 전인적 치료! 척탑병원
이메일 무단 수집거부
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 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 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
<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>
제50조 2 (전자우편주소의 무단 수집행위 등 금지)
① 누구든지 전자우편주소의 수집을 거부하는 의가사 명시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는 프로그램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하여서는 아니된다.
② 누구든지 제1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수집된 전자우편주소를 판매·유통하여서는 아니된다.
③ 누구든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수집·판매 및 유통이 금지된 전자우편주소임을 알고 이를 정보 전송에 이용하여서는 아니된다.
제65조 2 (벌칙)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자는 1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한다.
① 제50조제4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기술적 조치를 한 자
② 제50조제6항의 규정을 위반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자
③ 제50조 2의 규정을 위반하여 전자우편주소를 수집ㆍ판매ㆍ유통 또는 정보전송에 이용한 자
[일부개정 2002.12.18 법률 제06797호]